부평동 고객님께서는 HP8610 제품을 사용 중이신데요.
무한공급기를 같이 설치해서 쓰고 있는데
프린터 액정에 카트리지가 소모되었다고 나타나서
수리 요청을 해주셨습니다.
사용을 안 한 지 6개월이 넘어가는데
출력할 일이 생기셔서 전원을 켜보니
대뜸 이런 오류가 나타나서
인쇄를 할 수가 없었다고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어떻게 보관하셨는지는 모르겠지만
카트리지 4개 전부 내부에 잉크가 비어있습니다.
이렇게 되기가 참 어려운데요.
공급기 호스에도 잉크가 거의 다 비었습니다.
헤드에 글루건으로 고정되어서 석션도 힘든 상태입니다.
글루건을 모두 제거하고 카트리지를 분리합니다.
카트리지와 호스에 있는 공기를 모두 제거하고
내부에 잉크를 채워 줍니다.
잉크가 다 채워지면 헤드에 다시 장착합니다.
다행히 공급기에는 이상이 없어 보입니다.
프린터 전원을 켜서 초기화 작업 후
헤드가 정렬될 때까지 조금 기다려줍니다.
다행히 한 번에 헤드 정렬이 성공하였습니다.
고객님께서는 다행히 헤드가 막히진 않아서
카트리지에 잉크만 충전해줘도
선명하고 깔끔하게 출력되었습니다.
이렇게 인쇄 테스트를 몇 번 더 진행 후
부평동 고객님의 프린터 수리를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