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린터수리

감전동프린터수리[인쇄품질오류, HP8640, 챔버수리, 부산 사상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감전동 고객님의 프린터 수리를 해보겠습니다.

고객님의 프린터에서 현재 발생하고 있는 문제는

인쇄 시에 품질이 좋지 못하다는 것입니다.



고객님께서 사용하시는 프린터는

hp8640 오피스젯 프린터입니다.

나름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서

헤드 청소도 여러번 진행해보셨다고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그래도 별로 좋아지지 않았다고 하시네요.



센터에서 품질 테스트를 진행해보니

검은색 잉크 상태만 좋지 못한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프린터 액정 화면에는 따로 나타나고있는

오류는 없는 상태입니다.



프린터 내부에 장착되어 있는 카트리지를 분리하고

헤드를 분리하여 문제가 있는지 살펴봅니다.

헤드를 분리할 때는 카트리지 감지센서도

같이 분리한 다음 점검에 들어갑니다.



헤드를 살펴보니 챔버의 비닐막이 터져버렸습니다.

검은색 부분의 비닐막이 터져서

인쇄할 때 품질이 좋지 못했던 것 같네요.

주사기를 통해 잉크를 흘러나오게 해주고

손상된 비닐막을 수리해줍니다.



수리된 헤드를 장착하고 카트리지가

정렬이 될 때까지 기다려줍니다

다시 시험 인쇄를 해보니 이제는

검은색이 문제없이 잘 인쇄됩니다.

충분한 테스트를 진행하여 상태를 확인 후

고객님께 프린터를 출고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