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린터는 새 제품을 사용하더라도
용지가 걸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용지를 가지런히 급지함에 넣지 못하여 발생되기도 하며
구겨진 종이를 사용하여 발생하기도합니다.
오래동안 사용한 제품이면 소모성 부품이 마모가 되어
급지 또는 배지롤러가 마모되어 종이가 걸리는
현상이 발생되기도 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으로 종이가 걸리는 현상이 나타납니다.
괴정동프린터수리고객님께서 수리를 요청하신
HP1015프린터입니다.
구입하신지가 오래된 제품입니다.
제품을 교체를 할지 고민을 하시다가 수리를 결정하였습니다.
얼마전에 구매하신 토너가 너무나 아까워서입니다.
이 프린터에 사용되는 Q2612토너입니다.
새 제품의 토너입니다.
테스트를 진행하겠습니다.
고장이 발생되는 부품을 정확히 찾기 위해서 입니다.
이렇게 종이가 걸리네요.
반복해서 해봅니다.
괴정동프린터수리고객님께서도 항상 이렇게
걸린다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운이 좋으면 정상 인쇄가 된다고 합니다.
내부는 비교적 깨끗한 편입니다.
제품이 오래되면 내부에 토너 가루가 많이 흘러 있는
경우를 종종 보게 됩니다.
우측면의 케이스를 분해합니다.
보이는 부품이 메인보드입니다.
USB와 페럴포드 단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프린터는 펠러포트 단자는 없이
제품이 출고됩니다.
메인보드를 제거한 상태입니다.
고장을 일으키는 부품을 교체를 완료합니다.
셀프테스트 결과물입니다.
A4용지가 걸림없이 인쇄가 되어 배출이 됩니다.
반복해서 인쇄를 진행합니다.
수리가 잘 되었습니다.
괴정동프린터수리고객님의 프린터수리를 마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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